티스토리 뷰

 
2023년 11월 26일 일요일 밤 11시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 FC와 아스톤 빌라 FC가 맞붙습니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 홈구장인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며, 두 팀의 순위 경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연패 수렁에 빠진 토트넘이 아스톤 빌라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4위 토트넘과 5위 아스톤 빌라의 승점이 단 1점 차인 상황에서 토트넘이 반등에 성공할지, 아스톤 빌라가 토트넘을 제치고 4위에 오를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토트넘 대 아스톤 빌라의 이번 경기는 26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TV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으로 생중계합니다.
 

 
 
 

 
 

 
 

23-24 프리미어리그 팀 전력분석

 
 
 

 

 
 

 
 
 

 
 

토트넘 전력분석

 
무패행진을 달리던 손흥민 소속 토트넘이 4위로 추락했는데요, 지난 첼시전에서 2명의 퇴장과 2명의 부상을 안은 토트넘이 1대 4로 패하면서 시즌 첫 패배를 당했었습니다.
 
토트넘은 미키 판 더 펜, 제임스 매디슨이 부상으로 교체됐고,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기가 레드카드를 받으며 주축 선수들이 대거 이탈했습니다.  
 

마이데일리 사진 출처

 
 
이러한 상황에서 황희찬이 소속된 울버햄튼과 경기를 했습니다. 전반전 시작 하자마자 3분경 존슨이 선취골을 얻었지만 후반전 추가시간 동점골과 역전골까지 허용해 1대 2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마이데일리 사진 출처

 
 
토트넘은 부상선수들이 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고, 시즌초반 10라운드까지 무패행진을 달리던 토트넘은 주장 손흥민의 활약과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용병술과 전략이 적중했고, 핵심공격수 겸 미드필더 매디슨의 빈자리도 컸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판 더펜도 햄스트링으로 올해 복귀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슈팅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토트넘 경기일정은 A매치 국가대항전 휴식기를 둔 뒤 오는 26일 아스톤빌라와 맞붙습니다.
 
아스톤 빌라 전은 순위 싸움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아스톤 빌라는 8승 1 무 3패(승점 25)로 토트넘보다 승점 1점이 뒤진 5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 선두 맨체스터 시티(승점) 차는 2점에 불과해 13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선두 탈환까지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 전력분석

 
 
아스톤 빌라에게 변수가 있다면, 홈에서 보여주고 있는 경기력보다는 원정 곙기에서의 성적이 떨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토트넘을 상대한 홈경기 결과 직전 2승 1패를 기록하면서 많이 나쁘지도 않은 상황입니다.
 

 
토트넘이 스쿼드에 비하면 상당히 공격적인 운영을 하는 편으로 베일리와 왓킨스 같은 선수들의 공간 침투가 힘을 얻을 수 있는 상태이지만, 수비 상황일 때는 양 윙어들이 좁히는 것으로 오히려 중앙 압박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도 있겠습니다.
 

 
아스톤 빌라가 예상보다는 지금까지 경기에서 앞서는 것과 같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으며, 토트넘이 구멍 난 스쿼드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팀이다 보니, 아스톤 빌라가 아무래도 발 빠른 선수들의 활약 덕분에 역습 상황에서도 어느 정도 두각을 드러내는 선수들이 많은 편이기도 해서 토트넘의 홈 일정일 때 아스톤빌라가 부진하고 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23-24 프리미어리그 11월 26일에 있는 경기 일정 모음

 
 

 
 

23-24 프리미어리그 구단 순위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팀을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는 23-24 PL 13라운드 토트넘 대 아스톤 빌라의 경기는 26일 일요일 밤 11시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볼 수 있습니다.